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시보레 카마로 범블비
- 헤리티지라이브
- 힐앤토
- 수동변속기
- 드리프트
- 러시: 더 라이벌
- 타입2
- 라이트닝 맥퀸
- VW
- 니키 라우다
- 마이크로버스
- 폭스바겐
- 비틀
- 맹준우
- Beetle
- 카 2
- 포뮬러드리프트
- 자동차 만화
- 더블 클러치
- 론 하워드
- Cars 2
- 제임스 헌트
- 고급유 일반유 고급휘발유
- 차가있는쉼터
- 광고 인피니티 BMW
- 알파로메오
- 지프 랭글러
- gtv
- Today
- Total
풍딩이의 자동차 이야기
SBS 다큐멘터리 촬영을 돕다. 본문
12월 초의 일이었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이메일을 열어보니 SBS에서 자동차 관련 다큐멘터리를
촬영중인데 미국 촬영 일정 중 리스 밀란 인터뷰를 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촬영팀이 LA 인근지역에 머무는 일정 중 리스가 낼 수 있는 시간은 12월 8일수요일 오전뿐이어서 그때
사무실에서 인터뷰 및 사무실 촬영이 있었습니다. 작업장은 현재 대외비 프로젝트가 진행중이어서 촬영을
할 수 없었구요. 촬영 하루 전에 저는 미리 촬영팀과 만났었는데요, 이태리와 독일 등지에서까지 촬영을
했었는데 차량 주행장면을 마음에 들게 담지 못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참고가 될까 싶어 제가 작업에 참여한 영상을 보여드렸더니 하루 시간을 내서 주행장면 촬영을
도와줄 수 있겠냐고 해서 그러기로 했습니다.
위 영상들은 제가 촬영에 참여하고 직접 편집한 영상들중 일부입니다.
촬영시 제가 운전을 하고 박강우군이나 강동진님이 촬영한 부분도 있고 박강우군이 운전하고 제가 카메라를
잡은 부분도 있습니다. 위 영상들에서 차 미끄러지는 장면은 제가 운전을 했었네요.
토요일까지는 일정이 꽉 차있어서 12일 일요일에 촬영을 도와주기로 했습니다. 촬영팀의 현지 코디네이터가
계시기는 했지만 그 분의 운전실력이 어떤지 사실 알 수 없고 또 차대차 촬영시 호흡이 맞을지도 의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함께 촬영을 해온
촬영에 동행했습니다.
예전이라면 당연히 엔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로 촬영을 나갔겠지만 대형 산불 이후 아래쪽 구간이 폐쇄되었고
또 일요일에는 모터사이클 라이딩이나 하이킹, 피크닉 등으로 산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통행량도 좀 많아지기에
아예 좀 멀리 나가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샌디에고 카운티의 보레고 스프링스(Borrego Springs)로 잡았습니다.
그리고보니 기아 모하비의 미국명이 보레고였네요.
오테가 하이웨이를 지나는데 사고로 통행이 잠시 통제되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가기 얼마 전에 사고가 난 듯 했습니다. 대략 5~1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코너가 많은 산길구간에는 Turn Out이라는 대피공간이 있습니다. 느린 차가 비켜서서 뒤차에 길을 열어주도록
만든 곳이죠. 저도 그다지 달리고 싶지 않거나, 열심히 달리더라도 뒤차가 빠르다 싶으면 Turn Out으로 들어가
뒤차를 보내주고 따라갑니다. 가끔 그 지역 고수들을 만나면 라인이나 브레이킹 포인트등을 참고할 수 있기도 하죠.
위 사진은 Turn Out에서
보레고 스프링스 로드에서
보레고 스프링스의 이 구간은 실제로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저는 쏘나타로,
사막의 지는 햇살을 받으며…
아직 다큐멘터리 제목이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하는데 방송은 12월 26일이라고 합니다.
방송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