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비틀
- 론 하워드
- 니키 라우다
- 타입2
- 러시: 더 라이벌
- 고급유 일반유 고급휘발유
- 마이크로버스
- gtv
- 포뮬러드리프트
- Cars 2
- 드리프트
- 광고 인피니티 BMW
- 맹준우
- 알파로메오
- 헤리티지라이브
- 라이트닝 맥퀸
- 지프 랭글러
- Beetle
- 자동차 만화
- 제임스 헌트
- 차가있는쉼터
- 힐앤토
- 수동변속기
- 폭스바겐
- 카 2
- 더블 클러치
- VW
- 시보레 카마로 범블비
- Today
- Total
풍딩이의 자동차 이야기
닛산 무라노 시승기 본문
얼마 전 닛산 무라노를 시승했습니다.
마침 며칠 전 한국에 닛산이 공식 진출하면서 무라노와 로그를 투입한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미국시장에는 S, SL, 그리고 LE의 세가지 등급이 있는데 제가 타본 시승차는 최고급형인 LE에
듀얼 선루프와 내비게이션 시스템까지 장비된 차였습니다. LE 에 기본적용되는 품목으로는
HID 헤드라이트, 20인치 휠, 후방 모니터, 파워 리프트게이트, 그리고 AWD입니다.
S와 SL은 FF를 기본으로 하며 AWD는 옵션으로 선택하도록 되어있지요.
한국시장에 팔리는 차는 18인치 휠을 단 AWD라고 하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SL에 적당한 옵션이
장착된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라노는 2003년 모델로 처음 선보인 크로스오버로 상당히 날렵한 스타일링을 가진 차였죠.
초대 무라노입니다. 예전에 시승차로 받았을 때 샌디에고에 내려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신형은 구형의 외적인 이미지는 많이 물려받으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를 둘러보다 보면 정말 스케치의 분위기를 잘 살려 제품화 시킨 느낌이죠.
구형의 경우 외관은 멋있었지만 인테리어가 부실했던 것에 반해 신형은 인테리어가 한층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구형의 인테리어는 기능적이기는 했어도 질감이 상당히 떨어지고
마무리도 그저 그랬는데 새 모델은 이보다 동급차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동력성능이나 핸들링, 연비등의 종합적인 성능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자세한
http://auto.joins.com/content/news_full.asp?num_code=28988&news_section=car_ride&pageshow=3
리뷰 동영상도 편집해서 보냈는데 곧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우선 여기에는 예고편 동영상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