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딩이의 자동차 이야기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본문

Travel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풍딩이 2012. 7. 11. 04:15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4일까지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참여했던 리스 밀렌팀의 차량 제작 프로젝트중 제가 해야 하는 작업은 6월 초쯤 끝날 줄 알았는데 디자인 수정이

계속 이루어지면서 일이 늦어져 항공 성수기가 시작된 다음에야 한국에 갈 짬을 낼 수 있었습니다.


항공권 가격이 6월 초에 비해 꽤나 올랐더군요.  비행기표 사기 전에 잠시 멘붕.....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도착한 다음날 또 공항에 갔습니다.  오랜 지기들과 공항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인천국제공항전망대에서 이착륙하는 무전기를 열어놓고 이착륙하는 비행기들을 구경했습니다.



항공기와 관제사들의 무전을 들으며 뜨고 내리는 항공기를 구경하는 것도 의외로 꽤 재미있더군요.




지인의 배려로 평화의 댐과 중미산 드라이브도 다녀왔습니다.


친구가 만든 카트팀에서 해외교육과정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맨 왼쪽은 제 고등학교 친구인 안종호입니다.  국내 레이스 초창기때 레이서로 활약했었죠.


현재는 사업을 하면서 레이서로서의 장래가 촉망되는 아들을 든든히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석동빈 차장님의 배려로 '불멸의 국가대표'라는 종편방송의 촬영현장에 가 볼 기회도 얻었습니다.







이번 여행중 거둔 득템


임종연님께서 어울림 스피라 브로셔를, 김승철님께서 포르쉐 탁상달력을 선물해주셨습니다.


편집진들에게서 받은 이번호 자동차 전문지들




이번 여행중 구입한 책들입니다.



한국에 들어갈때는 보잉 777을 탔었는데 미국행은 747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747이 좀 더 편한 느낌이더군요.




마음같아서는 집안 행사도 있고 해서 7월 말까지 있고 싶었으나 여러가지 사정상 7월 초에 미국에 복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